프란치스코 교황님의 방한을 환영합니다.
작성자 : ocatholic 조회수 : 1267



가톨릭교회의 프란치스코 교황께서 2014년 8월 14일부터 18일까지 한국을 방문하십니다. 이번 한국 방문을 통하여 교황께서는 8월 13일부터 17일까지 대전교구(대전, 충남)에서 열리는 아시아 청년대회에 참석하시고, ‘윤지충 바오로와 동료 순교자 123위’의 시복식도 집전하시게 될 것입니다.

“일어나 비추어라”(이사야 60,1)라는 주제로 이루어지는 이번 교황님의 방한은 아시아의 여러 교회 중 분단된 한국의 교회를 제일 먼저 찾으심으로써 한반도와 세계의 평화를 염원하며 아시아의 청년들과 함께 기도하기를 원하신 것으로 생각합니다. 교황님께서는 가톨릭교회가 아시아 대륙 전체에 주님의 평화의 복음을 선포하고 세상에 주님의 빛과 영광을 비추도록 하는 데 한국 교회가 주춧돌이 되도록 격려하시게 될 것입니다.

“아시아의 젊은이여 일어나라, 순교자의 영광이 너희를 비추고 있다”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아시아 청년대회는 순교자들이 많은 한국교회에서 젊은이들이 순교자들의 모범을 본받아 자신의 삶을 주님께 온전히 봉헌하도록 초대하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프란치스코 교황께서는 ‘윤지충 바오로와 동료 순교자 123위’를 복자의 반열에 올리시며, 신앙을 위하여 목숨을 바친 124위 순교자들을 공적으로 경배하며 오늘의 시대에 그 믿음과 봉헌을 계승하며 살아가도록 촉구하실 것입니다.

이번 프란치스코 교황님의 방한이 한국 사회와 교회에 큰 희망과 기쁨이 되고, 세계의 평화를 위해 큰 발걸음을 내딛는 계기를 만들 수 있도록 여러분 모두를 일치된 기도와 사랑의 연대로 초대합니다.

2014년 3월 10일
한국천주교주교회의
의장 강 우 일 주교